*- 여기서 부터는 스토리에 대한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2일차]
윈스콧의 집을 찾아가서 문을 두드리는데 아무 반응도 없어서 폴 스미스는 관찰력에 성공하고, 킹은 듣기에 성공하여 살펴보았는데 아무런 변화 및 소리도 들리지 않았다.
폴 스미스는 열쇠공에 성공하여 잠겨 있는 집 문을 따고 들어가서 지하실로 내려간다.
지하실에는 식어가는 커피가 있었고 벽에는 사람이 들어갈 만한 구멍이 있었다.
구멍 안 쪽이 어두워 손전등으로 비춰보니 천연동굴과 같아 보인다.
킹은 추적에 성공하여 윈스콧의 사람 발자국이 서쪽을 향해 나있는 것으로 발견하고 서쪽으로 이동한다.
킹은 기계수리에 성공하여 안전모에 손전등을 연결하고 라이플을 무장한다.
폴 스미스는 왼손에 손전등, 오른손에 권총을 무장한다.
서쪽으로 이동하다 보니 유해가 발견되고 킹은 관찰력에 성공하여 살펴보니 6구 정도 되고 3구에는 손발에 수갑이 차여져 있었다.
유해에 걸쳐져 있는 옷을 피글렛이 보고 식민지 시대 것이며 유해는 160년 전이며 피가 묻어 있는 걸 알아낸다.
길은 서쪽과 남쪽으로 나눠져 있는데 남쪽은 성인이 기어서 들어갈 수 있는 구멍이 있다.
남쪽의 구멍을 빠져 나오니 복도 같은 길이 보이고 킹이 관찰력에 성공하여 주변을 살펴본다.
터키 담배꽁초를 발견하고 그 담배꽁초가 윈스콧이 피던 담배인걸 알아낸다.
집단 운에 실패하여 통로 쪽 구멍으로 넘어져서 구멍이 막혀 버린다.
남쪽으로 계속 진행하니 발광 이끼들이 있었고 벽에 오래되고 섬세한 조각들이 세겨져 있는 게 보인다.
피글렛이 역사 판정에 성공하여 벽화에 대해 알아보니 상당하게 오래되었고 내용은 뱀과 관련된 것과 같다.
흰색 초승달 모양이 이마에 있는 뱀이 정성스럽게 새겨져있다.
동쪽 통로와 서쪽 방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서쪽 방으로 이동한다.
서쪽 방에도 같은 조각이 이어져 있었고 킹이 관찰력에 성공하여 자세히 보니 작은 구멍들이 있었고 어린 아이 정도만 들어갈 만한 공간이 있어 보인다.
구멍 방향으로 바람 소리가 들려서 귀가 기울어 보나 듣기 판정에 실패하여 아무것도 듣지 못한다.
동굴을 계속 진행하니 촉촉하고 발광 이끼들과 물이 고여져 있으며 곳곳에 가공된 돌이 놓여있다.
첫번째 벽화는 탑과 건물들이 흩어져 있는 땅과 로브를 입은 뱀이 다양한 일을 하고 있다.
인간처럼 마을을 구성하고 살고 있는 그림이었다.
몇몇 그림에는 뱀들이 이마에 초승달이 그려져 있는 거대한 뱀에게 절을 하고 있는 게 보인다.
공룡이 뱀처럼 생긴 인간들을 공격하는 그림도 보인다.
마지막 벽화에는 뱀들이 지상을 버리고 지하에 새로운 마을을 만들고 있다.
통로의 끝에는 절벽이 있어서 밧줄을 이용하여 폴 스미스와 킹 더 아크는 오르기 판정에 성공하여 안전하게 내려간다.
폴 스미스는 듣기 판정에 성공하여 서쪽으로 귀를 기울이니 바람 소리와 같은 마치 노예 성악과 같은 음악 소리가 들린다.
킹은 앞 통로의 소리를 들을려다가 3미터 가량의 구덩이에 빠져 3의 피해를 입게 된다.
킹은 은밀행동에 성공하여 서쪽 통로를 가보니 천장이 50미터 가량의 큰 장소로 반짝이는 수정들이 보인다.
반대편에는 수정이 달려 있는 장식물 같은 구조물이 보인다.
피글렛은 구조물을 살펴보고 폴과 킹은 뒤에서 총을 겨누고 있는다.
구조물을 살펴보니 인간의 머리가 꽂혀 있는게 보였고 모두가 눈을 감고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폴과 킹, 피글렛은 이성 판정으로 정신력을 잃었다.
킹은 곡괭이를 들고 장치를 파괴하여 얼굴들을 해방시켜줄려고 하자 얼굴들이 일제히 눈을 떠서 더 크고 복잡한 노래 소리를 부른다.
도구를 부술수록 얼굴들은 점점 눈을 감으며 소리가 작아지기 시작했다.
폴은 소리 판정에 성공하여 자기들 주변에서 타닥타닥 어린아이가 뛰어다니는 소리가 들린다.
폴과 킹, 피글렛은 무장한 채로 남쪽으로 내려가니 갈림길이 나오고 동쪽으로 이동한다.
또 다시 갈림길이 나와서 남쪽으로 이동하니 커다란 방이 보인다.
킹은 은밀행동에 대성공하여 방을 살펴보니 거대한 버섯과 이끼들이 있으며 농장과 같아 보인다.
천장에는 습한 안개가 일정 간격으로 뿜어져 나오고 있으며 버섯 농장에서 일하는 유인원과 같은 어린아이 크기의 형체가 보인다.
피글렛은 고고학 판정에 성공하여 유인원과 같은 형체에 대해 얼핏 도서관에서 본 걸 기억해낸다.
노예와 밀수업자가 지하 통로에 갇혀서 교배와 진화를 통해 자랐다는 형체와 비슷하단 걸 알아낸다.
이야기를 할려고 가까이 접근하나 하던 일을 계속한다.
킹이 버섯을 하나 캤지만 전혀 반응이 없다.
동쪽으로 계속 길을 향해 가는데 갈림길이 나눠져 있는데 동쪽에서는 원숭이 소리가 나서 서쪽으로 향한다.
그 방에는 아까와 같은 유인원 둘이 싸우고 있는데 팔을 이빨과 목을 물어 뜯고 시체를 먹기 시작한다.
그리고 남은 하나가 빠르게 달려와서 폴은 근접 격투로 태클을 할려고 하나 그 틈을 파고들어 피글렛에게 달려든다.
피글렛은 발톱에 할퀴어 2의 체력의 피해를 입는다.
피글렛은 가룻테 근접 전투에 성공하여 유인원을 한 방에 제압한다.
폴은 관찰력과 모국어의 성공으로 벽에 적혀 있는 내용을 읽는다.
이 지하 통로는 인간들이 뱀의 무리에게 끌려와서 교배와 일을 강요 받으며 뱀을 섬기게 하는 곳이었다.
지하통로를 더 살펴보니 이마의 초승달 모양이 있는 커다란 뱀의 조각상이 세워져 있는 제단을 발견한다.
그 제단의 바닥은 피로 얼룩져 있고 인간들이 죽임을 당한 곳이란 걸 안다.
제단에서 빠져나오니 2미터가 넘는 이상한 형체가 달려든다.
폴은 사격에 성공하여 적의 다리에 명중을 시킨다.
킹은 사격에 성공하여 적에게 커더란 피해를 입힌다.
사격 소리에 적2가 나타났다.
폴은 근접공격에 성공하여 적1을 마무리 지었다.
킹은 사격에 성공하여 적2에게 큰 피해를 입힌다.
적2는 킹의 산탄총을 부술려고 하나 빗나가고 만다.
폴은 적2를 향해 태클을 걸려고 하나 반격을 당해 빈사 상태에 빠진다.
피글렛은 의료에 성공하여 폴의 체력을 3 회복해준다.
적2는 피글렛을 낚아챌려고 하나 실패하고 킹의 사격에 맞아 마무리된다.
폴은 팔을 응급처치에 대성공하여 회복을 한다.
전투에서 승리하고 남쪽으로 계속 진행한다.
남쪽으로 진행하다보니 돌로 만들어진 문이 있고 폴은 소리 판정에 성공하여 들어보니 무언가 걸어다니는 소리가 들린다.
킹은 은밀행동에 성공하여 방을 살펴보니 철창에 유인원들 셋과 조시가 갇혀 있고 책상 앞 의자에 앉혀 있는 뱀의 얼굴을 지닌 사람이 있는 걸 확인한다.
방 안은 모피와 침구, 온천, 선반, 수조, 펌프, 실험실, 징이 있었다.
킹은 조시에게 대화를 건네는데 혼자서 중얼거린다.
피글렛은 철창의 문을 근력으로 열어서 유인원들 셋은 벽의 작은 구멍을 통해 도망을 가고 조시는 계속 혼잣말을 한다.
폴이 선반을 뒤지는데 두루마리가 가득 차 있는데 하나에 손을 대자 무언가 기억 속에 들어온다.
조시를 업고 나갈려고 하는데 벽에서 빛이 나면서 피글렛이 손을 대자 사라졌다.
폴과 킹도 조시를 업고 그 빛나는 벽으로 같이 들어간다.
그 곳의 통로에는 아까 방에 있었던 뱀의 머리를 갖은 사람의 형체가 바라보고 있었다.
폴은 매혹에 성공하여 뱀의 형체에게 호감을 갖고 대화가 가능했다.
이 통로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매주 해독을 하지 않으면 죽는 독을 주입하고 인간 세계의 소식을 알려주는 걸 제안한다.
하지만 폴광 킹, 조시, 피글렛은 다시 벽을 만지어 이전 방으로 돌아가서 도주를 한다.
가스트들의 추적이 있었지만 도주에 성공하여 지하실에서 나온다.
공포스러웠던 지하 통로의 입구를 막아버리고 다시 현대 문명으로 돌아온다.
'TPG > Cthulhu'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툴루의 부름] House Of Terror - 1일차 (0) | 2019.01.29 |
---|---|
[크툴루의 부름] 언덕 밑의 어둠 - 1일차 (0) | 2019.01.13 |
[크툴루 컨피덴셜] 깊이 모를 잠 - 1일차 (0) | 2019.01.11 |
[크툴루의 부름] 제인 스트롱 납치 사건 (0) | 2019.0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