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공 설정 - 나]
이름 : 폴 스미스
나이 : 52
직업 : 지질학자 교수
배경설명 : 부인과 이혼하고 딸 하나와 살고 있었으나 딸이 친구들과 버몬트주의 숲속 여행을 갔다가 돌아오지 않아서 찾으러 나섬
[스토리 설정]
1925년 미국 버몬트주 캐나다와 미국의 국경 사이의 한 도시에는 흉흉한 소문이 돌고 있다.
도시 옆에는 커다란 숲과 호수가 있는데 숲의 심장부에 동물이 별로 없는 이유가 60년 전의 남북 전쟁에서 탈영한 사람들의 유령, 인디언의 시체들이 돌아다닌다고 한다.
이 도시에는 벌목회사를 운영하는 악덕 CEO인 루카스 스트롱과 그의 딸 제인 스트롱이 살고 있는데 딸이 시드니 해리스 일당에게 납치가 되어 1만 달러를 요구 받는다.
루카스 스트롱은 1만 달러를 준비하고 시드니 해리스 일당에게 넘겨줄려고 했으나 갑작스럽게 총격전이 일어나 경찰 2명과 범죄자 일당 3명이 죽는 사건이 벌어진다.
이에 루카스 스트롱은 딸 제인 스트롱을 구해오는 자에게 5천 달러의 보상금을 걸었고 제인 스트롱의 구출을 위한 숲 속 수사대가 꾸려지기 시작한다.
*- 여기서 부터는 스토리에 대한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1일차] - 생략
폴스미스와 칼로스가 만난다.
[2일차] - 생략
폴 스미스는 잠을 자고 칼로스가 보초를 선다.
[3일차]
폴 스미스는 악몽으로 잠을 설치고 건강 판정 주사위를 굴리나 성공하여 정신력에 문제는 없다.
칼로스는 건강판정 주사위에 실패하여 민첩성을 6만큼 깍인다.
폴 스미스와 칼로스는 어디선가 들리는 소리를 듣기 위해서 듣기 판정 주사위를 굴려서 성공을 한다.
하지만 아무런 소리도 들리지도 않고 의식을 잃고만다.
제인을 구출하러 어제 얻은 단서를 찾아서 가는 도중에 사람이 지나간 흔적을 발견한다.
폴 스미스는 추적 판정 주사위에 실패하고 강행을 하나 또 실패하여 흔적 위에 넘어져서 흔적이 다 지워지고 체력이 1 깍인다.
폴 스미스는 관찰력 판정 주사위에 성공하여 야영지를 발견하여 갔는데 모닥불은 꺼져 있고 싸움의 흔적이 보인다.
미술 용품과 2인용 천막 2개와 1인용 천막 2개, 더 커다란 천막이 2개가 존재한다.
하나의 큰 천막에는 화로가 있었으나 이미 차갑게 식어있다.
다른 큰 천막에는 캔버스가 바닥에 널려져 있고 물감 등이 널부러져 있다.
폴 스미스는 지능 판정 주사위를 굴려 극단적 성공을 하여 1인용 천막 하나에서 자신의 딸이 늘 들고 다니던 필통을 발견한다.
자신의 딸의 필통을 보고 이성 판정 주사위에 실패하여 2의 정신력이 깍이고 멘탈이 붕괴된다.
하지만 칼로스가 말재주 판정 주사위를 성공하여 폴 스미스가 광기에 빠지는 걸 방지한다.
폴 스미스는 관찰력 판정 주사위에서 극단적 성공을 하여 공책 1권과 그리던 캔버스들과 나이프와 텍사스 모자, 그리고 뭔가가 끌려간 자국을 발견한다.
칼로스는 모국어 판정 성공으로 책에서 화가들은 홀 부자를 만났고, 악몽들에 대한 내용이 적혀 있는 것을 읽는다.
```
올빼미가 어둠에서 바라보고 있다.
사슴이 숲 속에서 서 있다.
나무들 사이에 달이 떠 있다.
낡고 부서진 집에서 사람의 형체가 보인다.
검은 물을 바라보고 있는 사람의 너머로 괴상한 물체가 있다.
```
그 외의 흔적에서는 브라이언 홀의 특징이었던 챙이 넓은 텍사스 모자를 기억해낸다.
폴 스미스는 추적 판정 성공을 하여 끌려간 자국의 힌트를 얻는데 끌려간 자국의 주인은 모자의 주인이고 다이어마이트 소리가 들렸던 북쪽 방향임을 알아낸다.
칼로스는 말재주 판정에 대성공하여 폴 스미스를 설득할려고 하나 폴 스미스는 자신의 딸을 찾기 위한 집착을 보고 돕기로 마음을 고쳐 먹는다.
화가가 끌려 갔을 것으로 보이는 방향으로 향한다.
두 갈래의 길을 발견하는데 한 길은 사람의 왕래가 많아 보이고 다른 길은 사람의 왕래가 없어 보이는 낙엽이 무수히 쌓여있다.
칼로스는 아까 보았던 책에서 낙엽이 있는 길의 묘사와 비슷한 걸 보고 패닉에 지능 판정 주사위를 굴리고 성공하여 우연이라고 생각한다.
낙엽이 있는 길을 걷다 보니 오두막이 한채 서 있는 것을 본다.
폴 스미스는 꿈에서 봤던 오두막과 같아 보여 패닉에 빠질 뻔하나 이성 판정 주사위에 성공하여 딸 생각에 마음을 잡는다.
오두막 안을 살펴보나 남북 전쟁 북군 제복과 모자가 벽에 걸려 있고 탁자에는 피 묻은 단도가 여러개 놓여있다.
천장에는 죽은지 꽤 된 생동물들이 걸려 있다.
남북 전쟁 당시에 쓰던 라이플이 구석에 녹이 슨 채로 있다.
폴 스미스는 인류학 주사위 판정에 성공하여 조금 더 힌트를 알 수 있는다.
1865년에 사용하던 옷과 무기인 것을 알아낸다.
옷 사이에서 조셉 터너, 오거스트, 제이콥, 빈센트, 루이스인 이름을 발견한다.
조셉 터너는 도시에서 탈영한 유령의 이름으로 들은 적이 있다.
칼로스는 조사를 하다가 넘어지면서 체력이 1 깍이고 바닥이 텅 비어 있는 것을 느낀다.
폴 스미스는 관찰력 판정 주사위에 성공하여 바닥에서 푸른 빛이 나는 지하실을 발견한다.
칼로스는 근력 판정 주사위에 성공하여 지하실의 나무판 문을 열어서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을 발견한다.
폴 스미스와 칼로스는 무장 준비를 하고 지하실 아래로 내려간다.
지하실은 깜깜하여 밖에서 나무 가지에 불을 붙여 밝게하여 내려간다.
다섯 가지의 석관이 놓여 있는데 석관 안에서 푸른 빛이 흘러나오는데 세개의 문이 열려 있고, 두개의 문은 닫혀 있다.
폴 스미스는 닫혀 있는 석관을 총으로 조준하며 칼로스는 근력 판정에 성공하여 문을 열었다.
석관을 열자마자 사람의 형체가 눈을 뜨고 쏜살같이 달려든다.
폴 스미스는 사격에 극성공하여 형체의 머리에 명중하여 12 데미지를 입힌다.
형체의 체력은 17이라서 5의 체력이 남아 있다.
폴 스미스가 연달아 권총을 쏠려고 했는데 또 다른 관에서 갑자기 형체가 나타나서 덮칠려고 한다.
두번째 연발은 놀란 나머지 실패하고 만다.
칼로스는 첫 형체에게 관절기를 사용하나 버둥거리기를 하나 효력이 없다.
칼로스는 버둥거리는 팔에 맞아 체력이 3이 깍인다.
두번째 형체는 폴 스미스의 등뒤로 이동하여 폴 스미스는 총을 두번째 형체에게 겨누고 쏘나 실패한다.
칼로스는 근접 공격으로 첫번째 형체에게 3의 피해를 주어 2의 체력이 남는다.
첫번째 형체는 머리에 중상을 입어서 제대로 된 공격을 하지 못한다.
두번째 형체는 주위에서 낫을 주워 무장을 준비한다.
폴 스미스는 다시 한번 두번째 형체에게 사격을 하여 머리에 중상으로 12데미지를 입힌다.
칼로스는 근접 공격으로 첫번째 형체의 머리를 날리며 형체는 사라진다.
두번째 형체는 폴 스미스를 공격할려고 하나 실패하고 미끄러져 2데미지를 입고 폴 스미스의 근접 제압이 성공하여 사로잡는다.
시체를 자세히 들어다보니 현실과 동떨어짐을 느끼고 이성 판단을 한다.
폴 스미스는 오래된 영어라서 모국어 판정에 성공하여 대화가 통하고 위협 판정에 성공하여 정체를 묻는다.
자신은 오거스트, 시체는 제이콥이라고 하며 1865년에 남북 전쟁 중에 친구 다섯은 탈영을 하여 국경을 넘어가서 캐나다에서 전쟁이 끝나기를 기다릴려고 가는 도중에 버몬트주의 숲속 서쪽에서 더 무서운 거를 만났다.
꿈 속에서 그것이 우리를 소집하였고 그것에 응하여 영생을 약속 받았다.
그 주인이 다섯에게 무언가의 일을 시켜서 열려 있는 관의 친구들은 낮에 시켰고 자신은 밤에 활동할 차례라고 한다.
1번 관은 조셉 터너에는 동료들이 갖고 있는 소지품과 사랑하는 사람들의 반지 및 장신구와 사진과 반짝이는 날카로운 가시(지질학), 일기장이 있다.
속이 비어있는 가느다란 관으로 보인다.
녹색 먼지와 부폐한 것들(생물학, 식물학 판정 필요)이 있다. 근접 공격을 한 칼로스 몸에도 묻어 있다.
칼로스는 모국어 판정에 성공하여 칼로스의 일기장 정보에는 오거스트의 이야기와 함께 자신들의 주인을 위해서 수정조각을 찾고 있다고 써 있다.
수정조각을 캐내서 자신들의 신에게 가져갈려고 한다. 신의 이름은 글라아키라고 한다.
폴 스미스의 폐쇄 공포증으로 인해 더이상의 단서는 알지 못하고 밖으로 나와 수정을 캐고 있다고 생각되는 공사 현장을 향해 간다.
공사 현장과 가까워지자 소리가 들리고 칼로스는 듣기 판정에 성공하여 무슨 소리인지 알아낸다.
곡괭이로 내려치는 소리와 부스럭 거리는 소리가 들린다.
칼로스는 은밀한 행동 판정에 성공하여 은밀하게 무엇이 있는지 확인을 한다.
앞 부분은 나무로 된 차단문으로 도로가 차단되어 있고 한명의 사람이 서 있다.
길은 구불구불하게 있는데 오두막 몇채와 공터가 보인다.
서 있는 한 사람은 조사단의 높은 사람으로 보인다.
칼로스는 아이디어 판정에 실패하고 돌아가서 폴 스미스에게 이야기를 하여 폴 스미스가 아이디어 판정에 성공한다.
저번에 운전하던 사람의 조사단의 일원과 맞다고 생각된다.
서 있는 한 사람과 대화를 시도하는데 루카스 스트롱의 시하에 있고 칼하인트의 총감독 아래에 있는 부감독이었다.
하지만 안에서 호수 개발에 필요한 지질 조사를 하고 있는데 방해가 될 수 있어서 들여보낼 수는 없다고 한다.
폴 스미스는 지질학 판정에 실패하여 지질 조사를 돕는다는 이야기는 무시당하고 칼로스의 뇌물과 말재주로 통과할 수 있게 된다.
현장 총감독관인 칼하인트에게 인도되어 백금 광맥이 있다고 들어서 찾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임시로 지은 오두막 5채와 공터 가운데에는 작업자들이 폭발 구멍 안에서 뭔가를 끄집어 내려고 한다.
폴 스미스는 관찰력 판정에 성공하고 칼로스의 아이디어 판정에 성공하여 주변 정보를 얻는다.
폴 스미스의 지질학 지식에 의하면 백금을 캘 수 있을 환경은 아니고 칼로스는 방금까지 일하던 노동자들이 안 보여서 어디갔냐고 하니 쉬러갔다고 한다.
오두막으로 데려가서 여러가지 광석이 있을 법한 위치에 표시가 되어 있는 지도가 있다.
칼로스가 아이디어 판정에 성공하여 조사 일지가 있는 걸 확인하였고 말재주 판정에 성공하여 조사 일지를 확인한다.
조사 일지에는 큰 내용은 없으나 정체 모를 광물을 발견하였고 그 광물이 오염의 원인이 되어서 캘려고 한다.
칼하인트에게 광물을 아직 본 적이 없다고 하여 폴 스미스가 심리학으로 거짓말을 하는지 확인할려고 하나 실패한다.
두번째 오두막은 사적인 공간이라서 칼로스의 말재주 판정에 성공하여 둘러보나 얻을 것은 없었다.
세번째 오두막은 키친이라서 칼로스의 말재주 판정에 성공하여 둘러본다.
폴 스미스는 관찰력 판정에 성공하여 키친을 둘러보았는데 최근에 사용된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네번째 오두막은 창고라고 표시되어 있고 창문들도 막혀 있다.
다섯번째 오두막은 장비창고라고 표시되어 있으며 채굴 장비와 다이너마이트 등이 보인다.
폴 스미스의 관찰력 판정에 성공하여 일반적인 채굴 장비와 다름없다.
네번째 오두막에 다시 인도해달라고 하였으나 갑자기 모든 사람들이 몰려오고 네번째 오두막으로 들어가라고 한다.
폴 스미스와 칼로스는 불안한 낌새를 느끼면서 어쩔 수 없이 오두막으로 들어간다.
오두막에 들어가자마자 쾅하는 소리와 함께 문이 닫혔다.
그리고 '어서 오시게' 라는 목소리가 뒤에서 들리고 눈을 향하니 오두막에서 봤었던 정체모를 형체가 있었다.
폴 스미스와 칼로스는 이성을 잃으며 지능 판정으로 그의 존재를 알게 되었다.
그는 조셉 터너였고 그들의 우두머리로 가장 권능을 많이 받은 자였다.
이성을 잃은 폴 스미스에게 조셉 터너는 정신 지배 기술을 성공한다.
정신 지배를 당한 폴 스미스는 스스로의 다리를 공격하나 실패한다.
칼루스는 빠르게 총을 장전하고 조셉 터너의 머리를 노렸지만 살짝 빗나가서 팔에 맞아 3의 데미지를 입혔다.
정신 지배를 당한 폴 스미스는 칼루스를 제압할려고 하나 허공에 주먹을 휘두르고 실패한다.
조셉 터너는 정신 지배를 칼루스에게 시도하나 실패를 한다.
칼루스와 폴 스미스는 장전을 하고 조셉 터너에게 조준을 하여 쏠려고 하나 조셉 터너의 정신 지배에 모두 당하고 만다.
누군가 일어나세요라는 소리를 듣고 주변을 확인해보니 잘 보이지 않고 건강 판정에 성공해서 정신을 차린다.
장소는 오두막 안인 것 같은데 기둥에 묶여 있어서 움직일 수가 없다.
아까 깨운 사람의 이름은 브라이언이었고 옆에서 우는 아이인 아서가 있다.
숲에서 나갈려고 하나 화가들을 만나게 되었고 하룻밤 신세를 지는데 화가들 모두가 똑같은 꿈의 그림을 그리고 있었다.
여기로 같이 끌려왔고 화가들은 호수 쪽으로 끌고 갔다고 한다.
밖의 사람들 말로는 신과 하나가 되기 위해서는 호수로 가야한다고 했다.
그리고 주변에서 여자 목소리가 들려 물어보니 제인 스트롱이었다.
폴 스미스는 민첩성 판정에 성공하여 묶여있는 로프를 풀고 모두의 로프를 풀어준다.
칼루스는 은밀 판정에 성공하여 문까지 은밀하게 이동하였고 문을 근력으로 부수어 나간다.
운이 좋게 문 아래에 부하 한명이 깔리고 칼루스는 그에게서 매그넘을 빼았는다.
폴 스미스는 관찰력에 성공하여 주위를 둘러보니 해가 질려고 하는 시각이고 몇 인형들이 크리에이터에서 꺼낸 무언가를 저수지로 갖어가는 걸 발견한다.
칼로스는 지능 판정에 성공하여 첫번째 오두막에서 발견한 지도의 위치와 자신의 위치를 고려하여 주변의 지형을 떠오른다.
오두막을 왼쪽으로 돌아 숲쪽으로 도망갈려고 하나 트럭 운전수인 제임스 스탠튼가 있었다.
브라이언 홀, 폴 스미스, 칼로스는 힘을 합쳐 제임스 스탠트를 제압하려고 한다.
칼로스는 총을 장전하고 조준을 한다.
브라이언 홀은 공격에 성공하나 힘이 없어 아무런 데미지를 주지 못한다.
폴 스미스는 근접 공격에 대성공을 하여 제임스 스탠튼에게 7이란 크리티컬 데미지를 입힌다.
칼로스는 사격 공격에 성공하여 제임스 스탠트에게 9란 데미지를 입힌다.
제임스 스탠트는 부상을 입어 행동 불능 상태에 빠진다.
칼로스는 항법에 실패하여 방향은 잃었지만 숲 쪽으로 도망간다.
폴 스미스는 딸을 구하는 방법은 글라아키를 잡아야만 딸도 제정신으로 돌릴 수 있다고 생각하고 혼자 동쪽으로 향한다.
호수쪽으로 가니 다섯명의 인형이 호수방향으로 걸어가고 있다.
그 다섯명은 화가였고 폴 스미스의 딸이 있었는데 멍한 표정으로 가슴 속에 빛나는 가시가 박힌 상태였다.
칼루스가 밤 중에 꿈을 꿨을 때 찔렸던 가시랑 비슷한 것 같다.
폴 스미스는 딸을 깨울려고 하나 정신이 없었고 그 중 하나가 으윽하며 말을 할려고 한다.
폴 스미스는 관찰 판단에 성공하여 자세히 관찰하니 60cm 정도의 가시가 몸을 관통하고 있었고 심장 등은 뛰고 있었다.
으윽하며 말하던 화가 한 명이 지금까지의 일에 대해 이야기를 하기 시작한다.
가시가 몸에 박혀 너무 고통스럽다고 한다.
폴 스미스는 딸의 가시를 3번의 시도만에 뽑아낸다.
딸은 너무나 고통스러워하여 의료 판단에 실패하여 딸은 죽음에 빠지고 폴 스미스는 완전히 미쳐버리고 만다.
미쳐버린 폴 스미스의 앞으로 호수 속에서 이해할 수 없는 형체가 튀어나오는데 휘감킨 촉수가 머리처럼 보이고 그 끝에는 흉물스러운 노란 눈이 깜박거리며 모든 몸에는 60cm의 빛나는 가시가 박혀 있었다.
그 괴물은 폴 스미스를 내려다보며 가슴 속이 뜨겁게 타오르는 걸 느낀다.
폴 스미스의 가슴에는 화가들과 같은 가시가 박혀 있었고 마지막으로 딸을 잃은 슬픔에 총을 괴물에게 난사하지만 전혀 소용이 없었다.
폴 스미스는 그렇게 자신의 존재가 세상에서 잊혀지는 걸 느끼며 서서히 몸의 컨트롤을 잃어가다가 멍한 표정으로 화가들과 호수를 향해 걸어간다.
'TPG > Cthulhu'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툴루의 부름] House Of Terror - 1일차 (0) | 2019.01.29 |
---|---|
[크툴루의 부름] 언덕 밑의 어둠 - 2일차 (0) | 2019.01.14 |
[크툴루의 부름] 언덕 밑의 어둠 - 1일차 (0) | 2019.01.13 |
[크툴루 컨피덴셜] 깊이 모를 잠 - 1일차 (0) | 2019.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