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튜토리얼 예제 Roll-a-ball 05] Creating Collectable Objects

1. 수집 오브젝트 큐브 생성

Hierarchy -> Create -> 3D Object -> Cube -> PickUp으로 이름 변경

PickUp -> Inspector -> Transform -> Reset

2. 플레이어 오브젝트 Active 해제

 Player -> Inspector -> 체크박스 해제

3. PickUp 오브젝트의 모양과 크기 변경

PickUp -> Transofrom -> Position (0, 0.5, 0), Rotation (45, 45, 45), Scale (0.5, 0.5, 0.5) 로 수정

4. PickUp 오브젝트에 실시간 움직임 추가

PickUp -> Add Component -> New Script -> Rotator 스크립트 생성

PickUp -> Rotator 스크립트 수정 -> Scripts 폴더에 드로우 하여 넣기

public class Rotator : MonoBehaviour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transform의 Rotate 값을 시간에 비례하여 변경
     transform.Rotate (new Vector3 (15, 30, 45) * Time.deltaTime);
    }
}

5. PickUp 오브젝트를 Prefabs 로 생성

Project -> Create -> Folder 생성 -> Prefabs 으로 이름 변경

PickUp 오브젝트를 Prefabs 폴더로 드로우하여 넣기

6. PickUp 오브젝트 12개 생성

Hierarchy -> Create Empty -> PickUps 로 이름 변경 -> PickUp 오브젝트를 PickUps로 드로우해서 넣기

PickUp 선택 -> ctrl + D -> 12개 생성해서 Scene에 배치

7. 12개의 PickUp 오브젝트 색상 변경

Project->Materials 폴더 -> Create -> Materials -> PickUp으로 이름 변경 -> Inspector -> Albedo 색상 -> RGB (255, 255, 0)으로 수정

PickUp Material을 Prefabs PickUp에 드로우해서 색상 적용

 

 

 

- Reference

[Creating Collectable Objects] https://unity3d.com/kr/learn/tutorials/projects/roll-ball-tutorial/creating-collectable-objects?playlist=17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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