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Tutorial Roll-a-ball 03] Camera Moving

1. 카메라의 높이와 각도 수치를 변경

Main Camera -> Inspector -> Transform -> Position Y : 10, Rotation X : 45 로 수정

2. 카메라 컨트롤러 스크립트 생성

Main Camera -> Add Component -> New Script -> CameraController 이름 수정 -> Create and Add

생성된 CameraController 스크립트를 Scripts 폴더에 드로그하여 넣는다.

3. 카메라 컨트롤러 스크립트 수정

Project -> CameraController 스크립트 선택 -> Inspector -> Open

public class CameraController : MonoBehaviour {

    // 플레이어 오브젝트
    public GameObject player;
    // 카메라와 플레이어의 거리 차이
    private Vector3 offset;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카메라와 플레이어의 거리 차이를 offset으로 둔다.
        // 카메라 위치 - 플레이어 위치
        offset = transform.position - player.transform.position;
    }

    // 프레임을 렌더링 하기 전에 호출
    void Update()
    {

    }

    // 모든 아이템이 Update()에서 다 처리된 후에 호출
    void LateUpdate ()
    {
        // 카메라가 플레이어와 offset 거리를 유지하며 움직인다.
        transform.position = player.transform.position + offset;  
    }
}

 

Hierarchy -> Main Camera -> Inspector -> CameraController -> Player 버튼 -> Scene -> Player 선택

 

- Reference

[Unity Moving the Player] https://unity3d.com/kr/learn/tutorials/projects/roll-ball-tutorial/moving-camera?playlist=17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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