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FC에서 무언가 그리고 화면에 표현 할때 화면에 변화를 주고 싶다고 할때 쓰이는 함수가 Invalidate 함수인데 이함수는 화면을 갱신할때 즉 WM_PAINT 와 같은 메시지를 호출해준다.


그런데 Invalidate에 인자로 TRUE와 FALSE가 있는데 이둘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Invalidate(FALSE)  ->  WM_PAINT
Invalidate(TRUE)   ->  WM_ERASEBKGND   -> WM_PAINT

 FALSE 인자는 백그라운드(현재 그려저 있는 거 포함)를 지우지 않고 그냥 그린다.
TRUE는 백그라운드를 다 지우고 그린다.

FALSE같은 경우는 한영역에서 그림이 많이 변화하는 애니메이션을 재생할때 많이 이용된다.(어짜피 그 부분만 변화하게 되므로)

TRUE는 화면에서 여러 컨트롤의 위치나 크기등의 변화가 있을때 쓰인다. FALSE를 쓰면 이동하기 전의 그림이 남아있기 때문이다.


출처 : http://taessing.tistory.com/8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