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FC에서 무언가 그리고 화면에 표현 할때 화면에 변화를 주고 싶다고 할때 쓰이는 함수가 Invalidate 함수인데 이함수는 화면을 갱신할때 즉 WM_PAINT 와 같은 메시지를 호출해준다.
그런데 Invalidate에 인자로 TRUE와 FALSE가 있는데 이둘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Invalidate(FALSE) -> WM_PAINT
Invalidate(TRUE) -> WM_ERASEBKGND -> WM_PAINT
Invalidate(TRUE) -> WM_ERASEBKGND -> WM_PAINT
즉 FALSE 인자는 백그라운드(현재 그려저 있는 거 포함)를 지우지 않고 그냥 그린다.
TRUE는 백그라운드를 다 지우고 그린다.
FALSE같은 경우는 한영역에서 그림이 많이 변화하는 애니메이션을 재생할때 많이 이용된다.(어짜피 그 부분만 변화하게 되므로)
TRUE는 화면에서 여러 컨트롤의 위치나 크기등의 변화가 있을때 쓰인다. FALSE를 쓰면 이동하기 전의 그림이 남아있기 때문이다.
출처 : http://taessing.tistory.com/86
'Programming > MF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버그] 디버깅용 printf() 정의하기 (0) | 2016.10.12 |
---|---|
[디버그] MFC에서 콘솔창 띄우기 (0) | 2016.10.12 |
[에디트 박스] 상하좌우 여백 부여하기 (0) | 2016.10.11 |
[폰트] 폰트 설정 (1) | 2016.10.11 |
[버튼] 버튼 텍스트 변경 (0) | 2016.1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