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OpenGL 실행에 필요한 라이브러리
 - GL ( OpenGL Core Library) : 렌더링 기능을 제공하는 함수 라이브러리

 - GLU ( OpenGL Utility Library) : GL 함수로 작성되어 있는 고급기능을 제공하는 함수들의 집합

 - GLUT ( OpenGL Utility Toolkit) : 사용자 입력을 받거나 화면 윈도우를 제어하기 위한 함수로 운영체제를 호출


윈도우와 Visual C가 설치되어 있다면 OpenGL, GLU 라이브러리는 이미 설치되어 있으므로, GLUT 라이브러리만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

1. GLUT 라이브러리 다운로드
OpenGL 공식홈 : https://www.opengl.org/resources/libraries/glut/


2. GLUT 설치 (Visual Studio 2010)

1) glut.h

C:\Program Files\Microsoft SDKs\Windows\v7.0A\Include\gl 에 복사

2) glut32.lib

C:\Program Files\Microsoft SDKs\Windows\v7.0A\Lib 에 복사

3) glut32.dll

C:\Windows\System32 에 복사


3. 프로젝트 생성

1) Win32 콘솔 응용 프로그램 -> 프로젝트명 적고 확인 -> 빈 프로젝트에 체크 -> 마침

2) 리소스 파일 -> 마우스 우측 클릭 -> 추가 -> 새 항목 -> 파일명.cpp -> 추가


4. 프로젝트 속성 - 라이브러리 추가

1) 프로젝트 속성 -> 링커 -> 입력 -> 추가 종속성 -> 편집

2) opengl 라이브러리 (아래 3개) 입력 후 확인

opengl32.lib

glut32.lib

glu32.lib


5. 프로젝트 실행

1) 소스 코드 작성 (참조 : OpenGL로 배우는 컴퓨터 그래픽스, 주우석 저, 한빛미디어)

2) 실행 화면 (F5)



참조 : http://babytiger.tistory.com/entry/OpenGL-%EC%84%A4%EC%B9%98

'Programming > OpenGL' 카테고리의 다른 글

GLUT API  (0) 2017.01.16
OpenGL의 함수 구조  (0) 2017.01.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