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튜토리얼 예제 Roll-a-ball 06] 점수 취득용 오브젝트 수집하기
[Unity Tutorial Roll-a-ball 06] Collecting the Pick Up Objects
1. 플레이어 컨트롤러 스크립트에 충돌 트리거 추가
public class PlayerController : MonoBehaviour { // 에디터 안 Inspector에서 편집 가능한 속도 조정 변수 생성 // 스크립트가 활성화된 첫 프레임에 호출 // 프레임을 렌더링 하기 전에 호출 } // 물리효과 계산을 수행하기 전에 호출 // 플레이어의 이동량을 선언 (x축, y축, z축) // 트리거 콜라이더를 처음 접촉할 때 호출 |
2. PickUp 오브젝트에 PickUp 태그 달기
Prefabs PickUp -> Inspector -> Tag -> AddTag
Tags -> PickUp 태그 추가
PickUp -> Tag -> PickUp 선택
3. PickUp 오브젝트에 충돌 트리거 활성화
Prefabs PickUp -> Box Collider -> Is Trigger 체크 박스 활성화
4. PickUp 오브젝트에 물리 엔진 추가 (PickUp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최적화)
Prefabs PickUp -> Add Component -> Physics -> Rigidbody -> Is Kinematic 체크 박스 활성화
-Reference
[Collecting the Pick Up Objects] https://unity3d.com/kr/learn/tutorials/projects/roll-ball-tutorial/collecting-pick-objects?playlist=17141